2018.11.14 11:00

FAX 문제 발생시

조회 수 1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단계: 팩스 테스트 보고서 인쇄

문제 해결을 시작하려면, 프린터, 전화선 연결 또는 팩스 설정 관련 문제를 확인하는 팩스 테스트 보고서를 인쇄합니다. 프린터 제어판에서 Fax(팩스) 또는 Setup(설정) 메뉴에서 Run Fax Test(팩스 테스트 실행) 또는 Fax Test Report(팩스 테스트 보고서)를 찾습니다.
보고서에서 실패한 테스트를 검토하고 제공된 모든 지침을 따릅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다음 단계를 계속합니다.
2단계: 팩스 수신 설정 확인
팩스를 받지 못했을 경우 문제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다음 팩스 설정을 확인합니다. 팩스 설정 및 기본 설정은 프린터 제어판의 Fax(팩스) 또는 Setup(설정) 메뉴에 있습니다.
  • 자동 수신 켜기: 이 기능이 비활성화되었으면, 수신 팩스 호출에 수동으로 응답해야 합니다.
  • 수신 팩스 응답 전 벨 수 설정: 자동 응답기가 있으면 자동 응답기가 모든 전화에 먼저 응답하도록 하여 자동 응답기가 전화에 응답한 후에 프린터가 팩스 신호음을 감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응답 전 벨 횟수 설정을 자동 응답기에 설정된 것보다 더 많은 횟수로 변경합니다.
  • 자동 응답기 메시지 길이 및 선명도 조정: 프린터에서 팩스 신호음을 감지할 수 있게 하려면, 자동 응답기 인사말 메시지를 10초 이하로 줄이고, 주변 잡음이 없는지 확인한 후 5초 동안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게 합니다.
  • 벨소리 유형 설정: 전용 팩스 회선에 대해 모든 벨소리 설정을 사용하거나, 팩스 회선에 대해 특정 벨소리 패턴을 설정할 경우 다른 벨소리를 선택합니다.
  • 오류 보고 활성화: 팩스를 보내거나 받을 때 오류가 발생할 경우 보고서를 인쇄하려면 팩스 오류 보고서 기능을 켭니다. 보고서에 숫자 오류 코드가 들어 있으면 팩스 오류 코드 및 해결 방법으로 이동합니다.
3단계: 연결 확인
팩스 수신을 방해할 수 있는 전화 회선 연결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 팩스 설정 확인: 프린터 설정 단계는 HP 프린터 - 팩스 사용 방법으로 이동하십시오.
  • 전화 회선 확인: 전화를 벽면 잭에 연결하고 전화를 걸어 봅니다. 통화에 실패했거나, 발신음이 들리지 않으면, 다른 전화 또는 기기에서 아직 전화를 아직 끊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지직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근처의 가전기기(모터, 팬, 주방 기기 또는 TV) 및/또는 케이블로부터 간섭이 있을 수 있거나, 전화 서비스 공급자의 주의를 필요로 하는 회선 품질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프린터와 함께 제공된 팩스 코드 사용: HP 팩스 기능이 있는 프린터에는 2선식 전화 코드가 함께 제공됩니다. 다른 코드를 사용한다면 커넥터에 4선식 전화 코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짧고 품질이 우수한 코드는 품질이 낮은 긴 코드보다 효과적입니다.
    2선식 팩스 코드의 커넥터
  • 전화선에서 다른 장치 제거: 자동 응답기, 모뎀 또는 기타 전화와 같은 기기 때문에 팩스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제 해결
이전 단계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프린터를 재설정하고 하드웨어 또는 전화 서비스 관련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기본 팩스 설정을 복원합니다.
  주의:
재설정 또는 설정 복원 후에 제거되었던 프린터 설정 및 기본 설정을 다시 추가합니다.
  • 프린터 재설정: 프린터가 켜진 상태에서 프린터 뒤쪽과 벽면 콘센트로부터 전원 케이블을 분리하고, 30초 정도 기다린 후 전원 케이블을 다시 연결합니다.
  • 충돌하는 전화 회선 서비스 삭제: 음성 메일 및 통화 대기와 같은 서비스 또는 익명 전화 거부 및 사생활 보호 관리자와 같은 원치 않는 통화를 막기 위해 고안된 서비스는 수신 팩스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팩스 통신을 방해하는 서비스가 있으면 전화 회사에 문의하십시오.
  • 팩스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출고 시 기본 팩스 설정으로 복원한 후 팩스 설정 마법사를 다시 실행합니다.